본문 바로가기
화장품 | Cosmetics

스티바에이 크림 효과와 사용법

by 헤븐리먼데인 2022. 12. 19.

   스티바에이 크림 효과

스티바에이 크림은 트레티노인 성분으로 된 비타민 A 계열의 의약품의 브랜드 이름이다.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하다.

 

트레티노인은 심상성 여드름(일반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고 미세주름, 색소침착, 거친 피부와 같은 광노화로 인한 피부 문제를 완화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 각질을 빠르게 자라게 해 각화 주기를 촉진한다.

새로운 피부 세포로 빠르게 바뀌면서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를 줄이고 콜라겐이 더 많이 생성돼 주름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레티놀 또한 비타민A로 이루어진 성분이지만 트레티노인과 같다고 할 순 없다.

레티놀보다 트레티노인이 훨씬 강력하다. 트레티노인은 피부에 바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레티놀은 몇 단계를 거쳐 레티노인으로 작용하므로 트리티노인보다 효과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연구에 따르면 트레티노인과 레티놀의 효과 차이는 약 10배라고...

 

레티놀→레티날→레티노익산(트레티노인)

 

 

 

 

   스티바에이 크림은 어떻게 써야 할까?

여드름 치료제인 만큼 좁쌀 여드름 고민이 많은 사람이나 주름 개선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은 스티바에이 크림 또는 트레티노인 크림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스티바에이 크림은 크레티노인 함량 따라 3가지가 있다.0.01%, 0.025%,  0.05%

 

스티바에이의 매우 강한 성분이라서 기초 단계 어느 부분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부작용으로 붉어짐, 피부 벗겨짐, 건조함, 당김, 화끈거림 같이 상당히 심한 자극감이 있을 수 있다.

그러니 기초 단계 마지막에 콩알만큼만 사용하며 적응 기간을 갖는 게 좋다.

 

또한 밤에 바르는 것이 좋고 코, 입가, 눈가 같이 쉽게 자극 받는 부위에는 바르지 않는 게 좋다.

피부 벗겨짐이 심하다면 2-3일에 한 번씩 사용하고, 도포 양을 줄이도록 해본다.

 

스티바에이 크림을 바른 다음 날 아침엔 선크림을 꼭 챙겨 바르고 보습에 신경 쓰자.

 

임신 중이거나, 임신을 계획하고 있거나, 수유 중인 경우 의사와 먼저 상의하고 사용해야 한다.

임신과 수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가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스티바에이 말고도 트레티노인 제품은 많다

 

아크네틴A

 

스티바에이는 상품명이다. 스티바에이 말고도 트레티노인 제품은 많다.

대표적으로 아크네틴A, 디페린 겔이 있다.

 

다 같은 트레티노인 제품이지만 브랜드마다 선택할 수 있는 함량이 다르고 발림성이 다르다.

 

스티바에이는 가격이 좀 센 편이다,

 

디페린 겔도 우리나라 병원에서 처방 받을 수 있다. 가격은 스티바에이보단 싼 편.

 

태국 제품인 아크네틴A은 훨씬 저렴한데 직구하거나 구매대행해 주는 곳에서 살 수 있다.

 

꾸준히 쓰면 피부가 나이보다 젋어 보인다고 한다.

안티에이징, 광노화 예방에 관심이 많다면 트레티노인 크림을 스킨케어 루틴에 추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